포켓몬 고 17셀 확인 포고맵 사용 방법

안녕하십니까.
현재 코로나가 유행 입니다.
평소에 가끔 하던 포켓몬 고를 하기가 두려워졌던 시기인데요.
그래서 이참에 집근처에 포켓몬 스탑을 좀 만들어 보려고 많이 시도를 하였습니다.
그 과정에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포고맵이라는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이 사이트를 활용하는 법을 리뷰 합니다.

링크 : https://www.pogomap.info/#

포고맵? 용도는?

포켓몬 고에서 포켓 스탑, 체육관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스탑에서 아이템을 얻고,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체육관에서는 레이드를 하고 배틀을 할 수 있습니다. 

포켓 스탑, 체육관
그러나 스탑, 체육관은 한정적이고 이러한 시설이 많지 않는 일명 "포세권"이 아닌 지역 주민들은 포켓몬 게임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없는 지역에 있어야 하면 직접 스탑을 신청 해야하는데요. 스탑 신청하는 과정도 추후에 포스팅 할 예정 입니다. 
그 이전에 스탑을 신청하는 기준중 하나가 근처에 포켓몬 스탑이 많지 않아야 하는데요. 한곳에 여러개의 스탑을 만든다면 나이언틱도 사업하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물론 세븐일레븐과 같은 이벤트 스탑의 경우는 기존의 스탑 배열을 무시하고 생성되긴 하나 이례적입니다. 지역적으로 특정 지역에 들어갈 수 있는 스탑의 갯수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갯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사이트가 포고맵 (pogomap) 사이트 입니다.
포고맵 사이트
위 사진은 제가 현재 있는 부근의 포고맵 사진을 캡쳐한 사진 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는 약간 복잡하긴 하지만 해당 포스팅을 보시면 이해하기 쉽게 도와드

17셀? 14셀?

특정 지역에서 만들수 있는 스탑의 개수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이를 구분할 수 있는 기준을 17셀, 14셀이라고 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 화면에서 설정을 변경해 줍니다.
셀 확인법
  1. Settings를 클릭
  2. 팝업에서 Visual 클릭
  3. S2 Cells를 14, 17로 선택후 저장버튼을 클릭 합니다.

17셀

아래와 같이 4각형으로 구역화가 된것이 17셀 입니다.
17셀
보라색으로 칠해져 있는 부분은 스탑이 있는 자리이며 파란색 네모 박스로 되어 있는게 현재 맵에서 스탑이 있는 위치 입니다.

이벤트 스탑이 아닌 이상 포켓몬 고에서 스탑을 신청하시면 17셀 한 영역당 하나의 스탑만 신청이 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주황색은 체육관이지만 현재는 이동되어서 해당 영역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포켓몬 고 스탑은 길가에 신청이 불가능하고 위의 스샷에는 길가에 스탑이 있는것 같은데요. 실제 게임에서는 해당 영역이 길가가 아닌 인도로 되어 있어서 길가와는 무관 합니다.

이미 있는 스탑 추가

지역 주민 분들께서 포고맵을 자주 쓰시면 근처에 있는 스탑이 많이 보이실 수 있을수 있지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없으시면 포켓몬고에서 스탑이 보여도 포고맵에서는 스탑이 안보일 수 있습니다.
그럴경우 아래와 같이 직접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없는 스탑 추가

  1. Add to Map 클릭
  2. PokeStop 클릭
  3. 마우스로 직접 위치를 지정
해당 방식은 새로 스탑을 만드는게 아니고 포고맵에 이미 있는 스탑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정해주는것 입니다. 자동으로 포켓몬 고에서 스탑을 가져올 수 있는 사이트가 아닙니다.

14셀

17셀이 64개가 모인 구역 입니다.
아래와 같이 검은색으로 제가 칠한 부분이 제가 속한 구역의 14셀 입니다.

14셀 기준
14셀안에 스탑이 많이 생길수록 체육관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 집니다.
저기 빨간색 느낌표를 누르시면 현재 14셀 기준에서 체육관을 파악해 줍니다.
14셀 기준
위는 저희 구역 셀 정보 입니다. 스탑이 13개 이고 체육관은 2개 이며 이에 따라 상태는 보통이라고 합니다. 보통이라는 기준은 아마 스탑 기준 체육관 갯수가 맞는지 여부 인듯 합니다.

아래는 스탑 갯수 기준 체육관 수 입니다.

PokeStops (PoIs)Gyms
10
2-51
6-192
20-343
35-644

제 구역은 13개이고 아래 기준에서도 2개 이기에 기준이 맞습니다.

13셀 기준 - EX 레이드

14셀이 4개가 붙으면 13셀이 됩니다.
이 13셀 구역 기준으로 근처에서 1개의 EX 레이드 배틀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13 level
요즘은 EX 레이드가 잘 발생하지 않는듯 하고.. 이정도 크기는 개인이 스탑을 관리 할수 있는 크기니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결론은?

포켓몬 고 스탑을 신청 하실때 포고맵을 통해서 17셀을 확인하여 신청하시려고 하는 스탑의 17셀 구역에 다른 스탑이 없는지 확인 합니다.
이왕이면 내 근처에 체육관이 많이 생기게 하기 위해서 14셀을 확인하여 구역 안에 생성하는게 좋습니다.
셀을 확인하여서 스탑 신청하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고려대학교 야간대학원 중간 후기

HTTP 오류 500.19 - Internal Server Error 에러 처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