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fork된 repository에서 remote merge 하기

안녕하십니까.
오픈소스를 자주 참여 하다 보니 원본 repository에서 fork를 하고 제가 코드를 수정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원본 repository에서 수정이 있을 경우 저의 fork된 repository에서 해당 코드를 pull 한후에 merge를 해야하는데요. 이 과정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Fork 생성 하기

아래와 같이 원본 repository에서 fork 버튼을 클릭을 하면 개인 깃허브 계정에 해당 repository의 복사본이 생깁니다.



Clone

그 이후에 git clone <나의 로컬 URL>을 통해서 해당 repository를 컴퓨터에 코드를 받습니다.

Origin 확인

git remote -v 명령어를 통해서 연결된 원격 저장소를 확인 합니다.
이전에 추가하시지 않았다고 하면
origin <fork한 개인 repository URL> 만 있으실겁니다.

원본 repository 추가

git remote add <원하는 이름> <원본 repository URL>로 원본 repository를 연결 합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이런식으로 텐서플로우 공식 repository를 연결하였습니다.

fetch

연결 한 후에 git fetch <원하는 이름>을 통하여 remote의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Pull & Push

가져온 데이터를 git pull remote master 명령어를 통하여 나의 저장소에 merge 합니다.
그 후 git push origin master를 하면 드디어 원본 repository와 나의 repository의 형상이 맞게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고려대학교 야간대학원 중간 후기

포켓몬 고 17셀 확인 포고맵 사용 방법

HTTP 오류 500.19 - Internal Server Error 에러 처리법